본문 바로가기

Lecture & Tip

해외 IT 기업 CEO들...

이런저런 IT 기사들을 보면 기업 CEO의 이름들이 나오고 가끔은 CEO이름만 나오기도 한다.

그래서 한번 급 정리해봤다. 현재 각 세계 IT 기업 CEO들.

순서는 순위고 뭐고 그냥 생각나는데로 ㅋㅋ

국외

1. Apple - Steven Paul Jobs (뭐 이바닥에서 모르면 간첩? ㅋㅋ)


2. Microsoft - Steve Ballmer (빌게이츠랑 공동 CEO인줄 알았는데 빌은 경영 은퇴를 했었네;; 아 무식무식 ㅋ)
Steve Ballmer

3. Google - Eric Schmidt (아 정말 부러운 회사 짱. 개발자들의 천국을 위해서는 요사람이랑 일해야해 ㅋ)


4. Adobe - Shantanu Narayen


5. Oracle - Larry Ellison (구글링 하면서 이런저런 사진을 보았는데 첫인상이 터프함? ㅋ)


6. IBM - Samuel Palmisano
IBM CEO Samuel Palmisano_1.jpg

7. HP - Mark Hurd (ex-CEO : 얼마전 성추행 파문으로 짤렸다는 ㅋ -지금 오라클로 갈지 모른다는 루머가 : 방금 전에 뉴스로 봤는데 결국 Oracle - Vice P로..응? 그럼 Lally는?)


현재 CEO는 공석으로 HP의 CFO인 Cathie Lesjak이 겸임 중.


8. Motorola - Sanjay Jha


9. Sony - Howard Stringer (어라 Sony CEO는 당연 일본사람인줄 알았는데 아니네;; 몰랐스무니다~ 놀랐스무니다~)


10. Dell - Michael Saul Dell (Dell은 창업자 성을 딴것이었군..^^;;)


일단 이렇게 10대기업 정리해보면서 구글링 해보니 몰랐던 CEO들의 소식들도 알고 Industry의 뉴스를 살짝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간혹 좀 이런 뉴스들도 좀 챙겨봐야지 세상돌아가는 것좀 알 수 있을듯.

무식하면...고생이야;;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