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Ary - 日記 - 일기/느뤼's - nurinamu

니들이 망고를 알아?

열대과일중에 우리가 잘알고 있는 파인애플, 바나나 이외에 정말 달콤하고 맛있는 열대과일의 왕자

망고!

불행히도 망고는 우리나라에서 매우 비싼 가격에 팔리지만.
열대지방에서는 정말 헐값이죠;
그래서 동남아 등지에 가게되면 미친듯한 망고러쉬를 벌인다는 ㅋ
뭐 망고 말고도 다른 열대과일들이 많지만
우리나라에서도 과일쥬스와 아이스크림 등등의 인기가 좋은 망고.

왜 갑자기 망고타령이냐 하면!

제가 현재 머물고 있는 인도에서 망고를 먹다보니 의문이 들었습니다.
어떤 망고는 내가 한국에서 부터 알고 있던 노랑&주황 빛깔 부드러운 속살을 가진 놈들도 있고,
어떤 것은 푸르스름 딱딱하고 신맛인 센 것들도 있고...
단순히 덜익고 익고의 차이 때문에 이런일이 있나 생각했지만 이것은 완전 무식의 재발견이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궁금증의 해결을 위해 망고의 공부를 살짜쿵 해봅니다.

위키피디아를 쭉 훌터보니



망고는 500개가 넘는 이름을 가지고 있고 이것들중 중복되는 다른 이름을 제거해도 거의 150종이 된다고 합니다.
여기서 전세계적으로 주요 종류를 정리하더라도 24종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지금 제가 있는 인도에서는 8가지 종류의 망고가 제배되고 있는데 이것이 전세계 총생산량의 약 30%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결국 망고의 왕국은 인도 였습니다~!!!!

 또 놀란 것은 2위가 중국이라는;; 역시 대륙의 힘이란;;

망고를 잘라먹는 방법은 또한 특이한데..

바로아래와 같이 다들 잘 아시는
모히칸 스타일!

<image from : http://www.seriouseats.com/2010/03/in-season-mangoes-choosing-storing-recipes-20100327.html >
반을 잘라 격자무늬 칼집을 두른 후! 가운데를 쑥 눌러서~ ㅋㅋ

그 다음에는 게걸스럽게 ㅋㅋ 냠냠 ㅋ

인도에서 망고의 시즌은 3월 말부터 7월 초까지!  망고 씨즌이 끝나기 전에 많이많이 먹어둬야지! ㅋ

아무튼 이것은 망고의 무식함에 반성의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