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cture & Tip/Web[웹]

소규모 스타트업들에게 유용한 온라인 Tool - Veckon에서 사용중인 Tool.

Veckon을 창업하고 개발&운영을 진행하면서 사용중인 Tool들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저희보다 앞선 스타트업들도 많지만 후속 스타트업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면서. :-)


제가 소개할 주요 툴들은 개발팀 입장에서의 툴들입니다. 제가 개발팀장이다 보니 다른 입장에서는 잘 안보이네요 ㅋ

그래도 가능한 회사 운영에 도움이 되고자 도입한 것들이니 다른분들에게도 도움이 될것이라 봅니다.


1. UserVoice - (https://www.uservoice.com)





 - 이미 많은 스타트업들이 사용하고 있는 Feedback관리 툴입니다.

 - 스타트업들은 특히 사용자들의 반응에 민감하게 반응해야해서 VOC들을 수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소규모로 시작하는 팀에서 이런 시스템까지 직접 구축하기에는 무리가 따르기 때문에 이와같은 서비스를 plugin해서 사용하는게 매우 편리합니다.

 - 저희 Veckon사이트에 가보시면 화면 오른쪽에 실제로 붙어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


2. Trello - (https://trello.com/)





 - Trello는 간편한 UI를 이용한 To Do관리 툴입니다. 하지만 단순한 기능 이외에 요목조목 들여다보면 정말 많은 기능들이 들어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활용법은 정말 리뷰글을 따로 하나 작성할 정도로 많이 있습니다.

 - 저희 같은 경우에는 내부 작업 진행상황 공유와 작업 우선순위 확인, T/C 관리등의 목적으로 사용하는데 서로 보드를 공유하면 실시간으로 변경사항을 확인가능해서 매우 편리합니다.


3. Github - (https://github.com)





 - 사실 따로 말이 필요없는 서비스입니다. :-) 워낙 많이들 사용하고 계셔서. 바로 Github입니다.

 - 저희도 Git으로 코드 버전관리를 사용하고 가능한 부분은 오픈 소스화 하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옥토캣을 너무 너무 사랑하고 있습니다.


4. Daum 마이피플 - (https://mypeople.daum.net)





- 사내 공식(?) 메신져는 마이피플입니다.

- 이것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PC버전이 편리해서 이죵~. 카톡 PC버전이 나오면 뭐 옮겨갈지 알 수 없지만 이건 좀 개인취향이 강하게 섞인 서비스입니다. 신속한 정보공유를 위해서는 사내 메신져가 하나쯤은 있어야겠죠?

- 사실 베컨 서비스에도 차후에 메신저 기능을 넣을 계획에 있습니다 :-)


5. Google Analytics - (http://www.google.com/analytics/)





- 웹 이나 모바일로 서비스를 구축한 스타트업에서 사용자들의 사용량을 확인하고 그 사용패턴을 추적하기 위해서는 구글 Analytics만한 툴은 없다고 봅니다. 정말 많은 정보들을 한눈에 보기쉽게 수집하고 분석이 쉽게 만들어 줍니다.

- 특히 실시간 사용률과 사용자들의 접근 정보 확인은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


6. Veckon - (http://www.veckon.com)





- 바로 저희 서비스인 베컨입니다. 사내 영상통화가 필요한 경우에는 뭐니뭐니해도 베컨 만한게 없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홍보성이 짙은 소개입니다 ㅋ.

- 작은 회사에서 정보 공유의 신속성과 홍보는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화상회의 또는 원거리 바이어와의 미팅에 적극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특히 민감할 수 있는 개인정보를 이용한 계정의 생성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상대방에게 부담이 없습니다.

- 바로 이용해보세요~!



Veckon이 앞으로도 계속 좋은 서비스로 발전할 수 있기 위해서는 정말 해야할일도 많고 넘어야할 산도 많습니다. 

많은 스타트업 회사들과 저희도 같이 성장하고 잘되면 너무너무 좋겠습니다.


서로 화이팅하면서 멋진 미래를 만들어 보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