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Ary - 日記 - 일기/느뤼's - nurinamu

감자조림..맥주...그리고 행복...

감자좋아한다.

특히 잘익은 부드러운 감자를 좋아한다.

어려서부터 감자로 만든 모든 요리들을 사랑해왔다.

사실 나에게 큰 감명을 준 감자요리는 영국에 있을 때

아버지가 해준 통감자 구이....

특별한 레시피는 없고 단순히 잘익은 감자에 배를 갈라

치즈나 버터를 넣고 감자의 열기로 사르르 녹여 먹는 맛....

그때는 왜그랬는지 은박지에 쌓여있는 통감자에대한 감상과 럭셔리한 느끼함+고소함에

환상의 감자요리로 기억된다.

느끼겠지만 감자에 대한 나의 감상은 끝이 없고 나의 감자 예찬론을 펴자면 입이 아프다.

감자좋아한다.

오늘 우리 부인님이 나에게 아주 기억에 남을 감자요리를 해주었다.



감자조림..

이것 역시 특별한 레시피란 없다.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느낌과 감자의 고소함..

조려진 간장이 밴 감자의 맛있는 짠맛...

간간히 들어간 고추의 매콤함...

그리고 마지막 새송이 버섯이 퉁명스럽게 짤려 쫄깃한 씹는 맛까지..

아주 퐌타스틱 4 의 조합이다.

거기에 어려서부터 어머니가 해주신

감자조림의 짭조름한 추억과 기억이 어울려 나를 감상에 젖게한다.

저녁에 들어와

부인이 해주는 간단한 반찬과 함께

시원한 맥주 한 잔을 마시는..

이 여유로움과 행복...여우같은 부인과 토끼같은 새끼..*^^*

감자조림 하나가 나의 옛 기억들을

떠올리며

그냥 웃음이 절로나게한다.

맥주 한 잔 마시고 나는 행복감에 블로그에 주저리주저리...

우리 부모님들도 이런 작은 행복감에 우리를 키웠으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