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vor/Device - 전자기기

느뤼 가족 담양여행에서 사용한 갤럭시S.

이번 여름 휴가에 담양에 다녀왔습니다.
그 기간 동안 갤럭시S 사용기를 간략히 적어보려합니다. 당근 완전 주관적인 포스팅입니다~
주로 갤S의 내용이며 여행기는 다른 포스트에 있습니당 ^^*

그럼 고고고~

1. 카메라 - 사진은 무보정 리사이징만한 것 입니다.

카메라 사진은 여느 똑딱이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 입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들은 있었습니다. 사람의 욕심이란;;;. 사진을 하나씩 보며 말씀드리겠습니다.



담양가는 휴계소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광량도 충분한 상황에서의 촬영은 아주 만족 스럽습니다. 화벨은 Auto로 놓고 찍었습니다.
색감이 자연스럽고 제가 워낙 손떨림이 심한데 와이프와 아들의 움직임이 적어 깨끗하게 잘나왔습니다.



우리 아들 클로즈업 사진입니다. 위의 상황과 같은 촬영이지만 얼굴에 살짝 노출 오버가 되었습니다.
측광 설정이 중앙 중점 설정이 기본이어서 목 단추 중앙의 어두운 부분이 측광 범위에 잡히면서 얼굴의 노출오버가 발생한 듯 합니다.
측광 설정의 기본 값이 다분할 상황에서는 어떤지 촬영 못해 아쉽네요.
그래도 일반 폰카에서 보이는 다량 노출 오버 상황은 많이 없습니다.



담양 가는길에 전주에 들려 육사시미를 촬영해보았습니다.
육사시미의 야생의 붉은 색을 촬영하고 싶었지만 실내에서의 촬영은 만족할 만한 색감이 나오지를 못했습니다.
화벨을 자동, 형광, 백열 등 바꿔 보았지만 만족할만한 색을 얻지를 못했습니다.
촬영기사의 내공 부족인지 모르지만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쉽게 촬영할 수 있는
폰카의 기능을 생각한다면 자동모드가 좀 더 잘 동작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래도 폰카의 수준에서는 좋은 화질입니다.



담양 메타세콰이어에서 지친 부인을 찍어 보았습니다.
한손으로 와이프를 초점 맞추고 다시 셔터를 누르는 과정에서 갤S가 흔들립니다. 세로 상황보다 가로 상황에서 터치 초점을 맞춘 후 촬영이
조금 어렵습니다. 하드 셔터 버튼이 있다면 좀 좋았을 텐데 셔터를 위해 화면을 누르다 자주 초점이 빗나갑니다..ㅠ.ㅠ
제가 너무 터프하게 터치한 것이 원인일지도;;




담양 리조트에서 흐린 날이지만 위와 같이 시원한 사진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자동 측광과 화벨의 측정 편차가 조금 있는 듯 합니다. 상황에 따라 사진의 퀄리티가 좀 바뀌네요.
맘에 드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 맘에 듭니다 ~^^*



죽녹원에 들려 담양 죽방재림과 뒤에 메타세콰이어를 배경으로 파노라마 촬영하였습니다.
이런 탁트인 공간에서의 파노라마 촬영기능은 아주 마음에 듭니다. 요새 똑딱이에는 기본으로 있는 기능이지만
이렇게 폰카에 들어있어서 간편하게 촬영할 수 있어. 여행가서 아주 유용할 듯합니다.
사진 컷과 컷사이의 경계 머징도 아주 깔끔합니다. 촬영중 배경 사람들이 움직이면서 유령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

2. 네비게이션

이번 여행에서 갤S의 아주 잘 활용한 것은 카메라이외에 네비가 아닌가 합니다.
기존의 네비가 고장이 나서 없던 찰라에 이번여행에서 갤S의 Tmap을 사용해보았는데.
4인치 화면의 넓음과 슈퍼아몰레드의 넓은 시야각과 밝은 화면덕에 아주 유용했습니다.
어플에 대한 기능은 뭐 SK에서 잘 만들어 놓은것 같고 빠른 GPS 응답/연결 좋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간혹 길을 짧은 길이 아닌 먼길을 선택할 때가 있었습니다.
아이나비 수준의 로드서치는 좀 안되는 듯. 이건 SK에서 업뎃해주겠죠?;

맵의 정보도 필요한 것들이 쏙쏙 들어오게 되어있어 사용중 거의 다시 만질일이 없었습니다.
단, 베터리 경고 창이 자동으로 사라지지 않아 확인을 눌러야합니다.
제가 거치대가 특별히 없어 계기판 앞에 두었는데 그 확인창 누르기 위해 위험을 쌀짝(?) 감수했습니다.
네비 중의 길안내 이외의 경고는 그냥 타임아웃으로 사라졌으면 하는 작은 바램이;; 뭐 손닿기 힘든데에 둔 제 문제도 있지만;



3. 기타.
사실 그 이외에 여행중 여러 어플들이 저에게 도움을 많이 주었습니다.
빠른 인터넷 브라우징을 통한 여행 정보와 맛집 정보 획득.
중간 중간 내 여행지를 FaceBook에 바로 업데이트 자랑질 ㅋㅋ ^^*
동영상 촬열 ~ 이것도 적고 싶었는데 올리기 힘든 내용들이 있어서 ㅋ

날씨가 맑아서 밤하늘에 별들이 잘보였다면 구글 스카이로 와이프랑 별도 좀 보고 싶었는데 날씨가 안도와주더군요;;
구름이 꽉;;;

아무튼 이번 여행에 함께한 갤S로 여러모로 편리했습니다.
스마트폰이 이제는 우리 일상이 되는 일이 정말 얼마 안남은 듯합니다.

사용기를 쓰다보니 뭐 카메라 사용기가 되버린 듯;;

어째든!

스마트폰 만세~ 갤럭시 S 만세~

급 마무리질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