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Ary - 日記 - 일기/느뤼's - nurinamu

WebRTC와 영상상담 시스템의 Collaboration? 정답은 Veckon.



WebRTC 기술을 활용하는 업체들 필드에서는 한창 Business Model에 대한 고민을 토로하는 글들이 쏟아진다.

얼마전 Atlanta에서 열렸던 WebRTC Conference의 기사들만 보더라도 많은 업체들이 뛰어들고 있으며, 정말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들이 출시되고 있다.






우리 Veckon은 어떤 형태의 서비스가 되는 것이 좋을까?

많은 고민 끝에 다음과 같은 점들을 고려해서 결론에 다다랐다.


1. 국내 시장을 우선 공략하자.

2. B2C보다는 B2B에 우선하자.

3. 영상 통화의 시너지가 날 수 있는 분야를 선택하자.


결론 : 국내 성형 분야의 거대시장을 활용해서 해외/국내 성형 고객들 대상의 성형외과 화상 시스템을 서비스하자.


현실적으로 국내에서 원격"진료"는 법으로 저촉을 받고 있어, 가능한 것은 원격"상담"이다.

상담이란 것이 사전 상담도 있지만 사후관리 측면에서의 상담 역시 존재하기 때문에, 성형외과에서의 영상 상담에 대한 Needs는 분명히 존재할 거라 생각했다. 그리고 고객들 역시 지리적인 문제로 받지 못했던 상담을 원격으로 쉽게 받을 수 있다면 Veckon과 같은 서비스를 도입한 성형외과를 분명히 우선 상담 대상으로 생각하게 될 것이다.


이번 주 부터는 Veckon의 2차 서비스 오픈이 시작될 예정이고, 이에 맞추어 국내 성형외과에 마케팅이 진행중이다.

앞으로 많은 성형외과에서 우리 시스템을 잘 활용하기를 기원하고, 이를 기반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웹 브라우저 기반 영상 서비스 : Veckon

서비스 협의 : support@veckon.com


Veckon!